라파에듀's Blog
놀러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세계인의 건강식 발효식품 - 발효식품의 종류와 효능들 


발효식품이란..미생물에 의해서 원래의 식품에는 없는 맛과 유효성분을 더하여 맛과 영양가를 높게 만든 것이랍니다. 예를 들어 우유를 유산균에 의해 발효시킨 치즈와 콩을 바실러스균에 의해 발효시킨 청국장 등은 식품이 원래 가지고 있지 않은 맛과 영양 성분을 많이 포함하게 되지요. 오늘은 발효식품의 다양한 효능과 발효식품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효식품 효능..발효식품의 효능을 알아봅니다. 발효식품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요. 다양한 발효식품의 종류들의 공통적인 효능을 보자면, 우선 발효식품 속에는 천연 항생물질들이 대량 생산된다는 것이랍니다. 또한 항암 효과가 탁월하고 소화를 돕고 정장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으며 성인병 및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뛰어나답니다. 또 발효식품 대부분은 특유의 맛과 색깔로 식욕을 돋게 만들기도 하지요. 


최근들어..발효식품의 다양한 효능들 중에서 다이어트 효과가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즉 발효식품은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여 주며 풍부한 효소로 대사를 좋게 하여 과도한 지방을 배출하기 쉬운 체질로 변화시켜 주어 발효식품의 다이어트 효능을 증대시켜 준답니다.




발효식품 종류..다양한 효능의 다양한 발효식품 종류가 있지요. 우선 김치, 양조식초, 요구르트, 간장, 된장, 고추장, 일본의 낫또, 중국의 두시, 인도의 스자체, 아프리카의 다오다와, 불가리아의 요구르트, 프랑스의 크루아상 등 너무도 많은 발효식품 종류들이 있답니다.


발효식품 종류의..효능들을 살펴보면, 발효식품 종류 중 청국장, 된장, 요구르트 등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발효식품 종류로는 발효식초류가 있답니다. 또한 발효식품 효능인 정장작용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김치, 피클, 요구르트 등의 종류가 있으며 골다공증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치즈,요구르트 등의 발효식품 종류도 있답니다. 이러한 발효식품 종류들의 공통적인 효능으로는 노화를 방지하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겠지요. 이상으로 발효식품의 종류와 발효식품 효능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8910





분류 전체보기 (740)
건강정보 (564)
각종정보 (125)
산야초의 종류 (0)
연예이슈 (1)
어린이보험 (0)
의료실비보험 (0)
교육정보 (15)
재무설계 (0)
투데이핫이슈 (0)
나의 일상 (4)